세종시 등곡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업계 1위 기술로 준공

 

보도자료 배포 : 2014. 10. 29

세종시 등곡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업계 1위 기술로 준공
부강테크, 위탁운영 입찰로 가축분뇨 토탈 솔루션 제공 목표


부강테크 공법이 적용된 세종시 등곡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이 준공되어 119%에 달하는 가동율을 보이고 있다. 2012년 기준으로 설계 용량의 81%에 불과한 전국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평균 가동율을 고려하였을 때,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던 등곡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개선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는 평가다.

자문위원단 평가를 거쳐 지난주 최종 준공 승인이 난 등곡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은 유일한 세종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로 하루 120톤의 가축분뇨를 정화 처리하고 이 중 15톤을 자원화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정화 처리에 업계 1위 기술로 검증된 공법인 BCS와 BBF, AOF 공법을 적용함으로써 안정적인 처리용량과 효율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강테크 관계자는 실질적으로 2014년 시설의 가동율은 127%에 달하며, 이 수치는 전국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가동율의 최고 수준에 해당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세종시는 등곡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은 향후 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위탁운영 사업자를 선정하여 현재의 안정적인 시설 관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부강테크 정일호 대표이사는 “전국 최고 가동율을 기록한 시설 역시 부강테크 공법이 적용되었다”며 기술력을 자신하는 한편, “지난달 전국 최우수시설로 선정된 시설의 위탁운영 노하우로 향후 등곡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의 기술부터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위탁운영 사업자 선정에 입찰 의사를 밝혔다.

국내 가축분뇨공공처리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부강테크는 미국 및 베트남 현지법인을 토대로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수처리 대표기업이다.


기사 보기 »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41029000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