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서 도면/물량 자동화 프로그램 1차 개발 완료

 

- 단순반복 업무 대체효과로 설계직군 삶의 질 향상 기대
- 내년 5월 현업 반영을 목표로 2차 프로그램 개발 진행 중


도면 및 물량 자동화 프로그램 1차 개발보고회 장면

도면 및 물량 자동화 프로그램 1차 개발보고회 장면

지난 9월 30일, 부강테크(BKT)가 추진 중인 Water AI 프로젝트가 제안서 도면, 물량 자동화 프로그램 1차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사내 보고회를 가졌다. Water AI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3D 프린팅 기술 등 4차 산업기술을 물 산업에 접목하는 프로젝트다.

보통 수처리시설 제안서 작성과정은 숙련된 설계 담당자 2인 기준으로 5일~7일 정도가 소요되며, 제안 프로젝트별 전략에 따라 필요한 도면 및 내역서 산출 수정작업이 단순 반복되는 필연성이 있다. 게다가 계속되는 반복작업은 업무 피로도를 높이고 집중력을 떨어뜨려 실수 발생율이 증가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따라서 제안서 도면, 물량 자동화 프로그램은 수작업에 따른 실수 발생을 방지하고 수처리시설에 대한 컨설팅이 필요한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컨설팅 및 제안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단순반복 업무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우리 엔지니어가 좀 더 중요하고 핵심적인 업무에 시간을 투입하고 저녁이 있는 삶을 확보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설계직군 종사자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

Water AI팀은 현재 제안서 도면/물량 자동화 프로그램 1차 개발을 완료하고 프로그램 보완과 사용성 평가를 진행 중이며, 내년 5월 중 현업 반영을 목표로 2차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EC%BA%A1%EC%B3%901.jpg
%EC%BA%A1%EC%B3%90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