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 AI

4차 산업 기술과 물 산업의 융합

부강테크는 업무 효율성 증진 및 차별화된 수처리플랜트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단계별 제안/설계 자동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AI요소를 도입한 운영 최적화 서비스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끊임 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는 자세로 미래 환경 기술의 패러다임을 열어가겠습니다.

 
intro.png
 

환경산업의 미래를 바꾼다.
Water Industry 4.0

 

환경산업 AI 플랫폼 구축

인공지능, 3D프린트, VR 등 4차 산업기술이 다양한 산업 현장에 스며들면서 미래에는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아마존, 구글 등 주요 기업들은 음성 인식, 언어처리 등의 기능을 통해 모바일기기, 가전,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면서 AI생태계를 구축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부강테크는 4차 산업 기술과 환경기술의 융합을 통해 제안 업무 자동화 뿐만 아니라 설계 및 운영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환경 인력 삶의 질 향상을 넘어 미래 환경 산업 패러다임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1.png

더 많은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자동화

 

반복적인 제안설계 업무의 문제

수처리플랜트를 구성하기 위한 첫 단계인 제안/설계업무는 숙련된 공정 설계 인력의 노하우에 기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대가 많은량의 내용 작성은 물론 계산 업무, 도면 수정작업 등과 같은 단순 반복 업무가 수반됩니다.

이러한 작업은 설계인력의 삶의 질을 저하할 뿐만 아니라 숫자, 계산 오류 등 인간적인 실수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 업무 효율성을 저하시킵니다.

보다 빠르고 정교한 작업을 책임지는
Auto 시뮬레이션 / 3D 설계

-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 다양한 유입조건 시뮬레이션에 따른 수처리플랜트 설계 안정성 및 정확도 상승

- 3D 설계 : 3D CAD 기법 도입을 통한 다양한 설계변경 유연성 확보 및 설계 인자 DB구축을 통한 설계자료 활용성 강화

- 3D 도면을 통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및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개발 : 설계의도를 빠른 시간 내에 이해하고 도면 작성 및 물량산출 자동화를 통해 평가함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을 유도

 
Mass-Flow 기반 설계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Mass-Flow 기반 설계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2.png

지속가능한 하수처리장의 미래
Digital Twin

 

예측에서 예지하는 수처리플랜트로

오늘 날 하수처리장과 같은 대형 플랜트 사업은 단 한번의 시행착오에도 엄청난 비용이 소모되거나 돌발 사고로 인한 인재 사고 등 많은 리스크를 안고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하수처리장에 유입되는 하수는 일간, 계절, 지역 특색 및 불명수 유입 등의 다양한 이유로 매우 불규칙합니다. 때문에 유입패턴 변화를 예측하고 안정적인 처리수질 확보에 치중하고 있는 것이 현재 하수처리시설의 현실입니다. 이것은 결국 유지관리비 측면에서 비효율적인 운영 이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미래 에너지 생산형 하수처리장으로 가기위해서는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효율적인 관리 운영이 매우 중요합니다. 부강테크는 선제적이고 예방적인 하폐수 관리를 위해 플랜트의 가상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는 ‘디지털트윈’을 목표로 Water AI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Digital Twin 이란?

- 물리적인 사물과 컴퓨터에 동일하게 표현되는 가상모델을 말하며 즉, 실제 물리적인 자산 대신 소프트웨어로 가상화한 자산의 ‘디지털트윈’을 만들어 시뮬레이션 하는 것

-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서 실제 다양한 상황 조건을 분석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정확한 정보 획득이 가능하다. 생산성과 신뢰성 증대는 물론 설계부터 시공, 운영에 이르는 모든 과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킴

 
 
mshutterstock_1083389453.jpg
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