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FMX

 
 
 
 

솔브레인 연구소 | 소재 연구·개발

fmx_client4.jpg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 전지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IT소재를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솔브레인 연구소가 FMX-B5를 도입한다. 솔브레인 연구소는 FMX-B5 도입으로 여러 IT소재 및 기능성 소재의 분리/농축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FMX-B5는 여러 멤브레인 교체가 가능하여 MF Membrane뿐만 아니라 UF Membrane까지 다양한 크기와 재질의 멤브레인을 사용하여 한 품목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품목의 연구가 가능하다.


미 화력발전소 | FGD 폐수 처리

fmx_client2.jpg

미국 환경 보호국(EPA)은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FGD(배연탈황폐수)폐수에 포함되어 있는 셀레늄, 비소 등의 호르몬 교란물질과 독성물질의 영향에 대해 조사하던 중 석탄 화력발전소에서 배출하는 FGD폐수에 포함되어 있는 특정 오염 물질이 기존의 수처리 공정을 통해 제거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히고 대안기술 확보를 위해 수년간 노력해 왔다. 
FMX는 FGD폐수 처리공정 중 특정 오염물질의 제거를 위한 핵심기술로 검토되어 미국 내 화력발전소에서 의뢰한 파일럿 테스트가 1년 간 진행됐다. 그 결과, 2019년 상반기에 실험 결과를 기반으로 설계된 Demo-plant 공정에 FMX-S가 설치 운영되고, 2020년에는 사업 수주가 예상된다.

우리 ETI | 식물 추출물 연구

fmx_client3.jpg

LCD TV와 CCFL·FPCB 기술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우리ETI는 식물 추출물을 이용한 연구에 FMX-B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FMX-B는 소량의 시료 투입으로 다양한 멤브레인의 교체·적용이 가능하여 연구소에서 가능성 확인을 위한 실험용으로 찾고 있다. 실험을 통해 얻은 데이터는 실제 공정의 결과로 바로 적용 가능하다. 공정확대 시 연구용 장비와 생산장비의 차이가 거의 없고, 연구단계에서 정확한 설계 데이터 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우리 ETI가 FMX-B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이다.


한국석유재활용협회 | 정제연료유 생산공정

fmx_client1.jpg

한국석유재활용협회는 정제연료유의 품질향상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과 오염물질의 배출감소를 위한 다양한 기술조사 및 개발을 추진해 왔다. 협회는 최근 고농도, 고점도 물질의 분리정제에 특화된 FMX 기술을 검토하고, 고품질 정제연료유의 생산공정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을 전개하고 있다. 
부강테크는 협회와 협력하여 고품질 정제연료유 생산을 위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여 기존처리 공정과 융합할 수 있는 최적 공정을 수립했다. 2019년 상반기에는 정제연료유 생산용 제품개발을 완료하고 산업현장 실증화 실험을 통해 공정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